본문 바로가기
블로그

애드센스 5주에 걸친 승인 후기

by 옹알이옹 2023. 9. 10.
목차

1. 티스토리 애드센스 6주간 미승인

2. 승인을 받기 위해 조취한 방법

2-1. 티스토리 설정에서 연동 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head 태그 안에 붙이기

2-1.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애드핏 OFF

3. 5주에 걸친 애드센스 승인


 

 1. 티스토리 애드센스  5주간 미승인

티스토리에 개발 관련 포스팅을 2달가량 꾸준하게 지속해 오고 있었고, 대략 5주 전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다.
그런데 보통 짧게는 2~3일에서 길어야 2주라고 하는 글들을 보았는데 4주 동안 승인이 날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다.

그러하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날 때까지 먼저 승인을 받은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기재하고 있었다.

 

하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승인이 나지 않는 것은 무엇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여 아래와 같은 시도를 한 뒤
대략 4일 뒤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다.

 

 2. 승인을 받기 위해 조치한 방법

어찌 보면 이것이 근본적인 문제였을 수 있다. 티스토리 블로그 설정에서 연동과 애드센스 연동 정보 입력만 하고
애드센스 연동 코드를 블로그 head 태그 사이에 붙여놓지 않았다. 

 

2-1. 티스토리 설정에서 연동 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 head 태그 안에 붙이기

 

애드센스 화면

 

2-2.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애드핏 OFF

개인적인 짐작이지만 카카오 애드핏 자체가 구글의 애드핏 심사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
티스토리에서 수익 > 애드핏 관리 탭의 광고 설정에서 모든 부분의 노출을 OFF 해버렸다.


 3. 5주에 걸친 애드센스 승인

 

위의 두 가지 액션을 취한 뒤 대략 4일 후 애드센스 화면에 들어가 보니 첫 페이지부터 전과 달랐다.

드디어 승인을 받았다.!! 티스토리 자체 광고도 애드센스 광고를 따와 붙여놓아서 (내 글에 왜 지들 광고를 붙이지?)
처음에는 내가 바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줄 착각하고 있었지만 이제야 진정 나의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 있게 되었다.

반응형